커뮤니티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스포츠산업 전문인 양성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3-2학기 스포츠경영학과 전공운동 관련 공지(복수전공 포함)
작성일 : 2023-08-04 조회수 : 921
첨부파일 : 전공실기 신청서 양식.hwp
<전공실기 응시 자격 및 방법>
1. 재학 중 7학기 동안 전공실기에 참여한 학생에 한하여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매 학기 전공실기 출석률은 반드시 80% 이상이어야 한다. 매 학기 종료 시점에 전공운동 80% 이상 출석에 대한 전공운동 주장, 전공운동 지도교수 및 학과장 서명이 포함된 출석 확인서를 받아야 하며, 해당 학기 동안의 모든 전공운동 출석 확인서가 포함되어 있어야만 졸업실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출석 확인서는 반드시 졸업인증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편입생 및 복수전공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2. 편입생 및 복수전공 학생의 경우 재학 중 3학기 동안 전공실기에 참여한 학생에 한하여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매 학기 전공실기 출석률은 반드시 80% 이상이어야 한다.
3. 전과생의 경우 전과한 학기부터 졸업시험에 해당하는 학기까지 전공실기에 참여한 학생에 한하여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매 학기 전공실기 출석률은 반드시 80% 이상이어야 한다.
4. 전공실기 선택 후 2학년 2학기까지 1회에 한하여 변경 가능하며, 2학년 2학기 이후 전공실기 종목 변경은 불가능하다. 최종 변경한 종목으로 전공실기 시험에 응시한다. 편입생 및 복수전공자의 경우 전공실기 종목 변경이 불가능하다.
5. 수시전형 입학자의 경우 ‘수시입학생 관리규정’을 준수한다.


<스포츠경영학과 졸업실기 규정 요약>
1. 졸업실기 및 실무역량 가산점 종합 70점 이상, 편입생의 경우 55점 이상 획득한 학생에 한하여 졸업인증 기준을 통과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전공실기 최저 기준 점수(20점) 획득은 졸업인증 필수로 정한다.
3. 졸업실기 시험은 7학기생 또는 조기졸업의 경우 6학기생이 응시할 수 있다.
4. 전공운동은 7학기(1학년 1학기부터 4학년 1학기까지) 신청 및 이수를 필수로 한다. 7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시 졸업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지 않는다.
5. 7학기 이수가 필수이며, 이중 최소 3학기 이상 동일한 전공실기종목을 선택, 이수해야만 해당 종목으로 졸업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6. 특별한 사유 없이 졸업실기 시험에 참여하지 않을 시 졸업논문을 쓸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지 않는다.
7. 7학기 졸업시험에 응시하지 않을 시 8학기에 졸업시험 응시가 가능하나 시험에 통과하지 못할 시 졸업이 한 학기 뒤로 늦춰질 수 있다.
8. 스포츠경영을 제2 전공으로 신청한 학생의 경우도 최소 3학기동안 전공운동 신청 및 이수를 해야 하며, 최소 3학기 이상 이수한 종목을 선택하여 졸업실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 매주 월,목 15:30~17:30 전공운동 필수참석해야 하며 이 시간대에는 수강신청을 비워둬야함. 참석하지 않은 자는 졸업실기(졸업논문) 응시 할 수 없음.
복전생은 "월,목 15:30~17:30" 시간대에 주전공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야 함.
전공실기에 참석 못 할 경우 복수전공 졸업논문 미통과로 학교 졸업 자체가 불가능해짐.
타과 학생이나, 복수전공 신청자는 이점을 유의하도록 한다.

<유의사항>
◆ 편입학, 전과, 복수전공자 = 학과 시작시점부터 4학년 1학기 까지 수행 후 졸업실기 자격 주어짐(예; 3학년 1학기에 시작한"편입생,전과,복수전공자는" 3학년 1학기부터 4학년 1학기까지 3개 학기 수행)
◆ 실행학기에는 본인이 실행한 학기 모두 표시(처음 시작 하는 학생은 본인 재학중인 학기에 O표시)


<복수전공 신청(예정)자>
전공실기 신청서 양식 제출 기간 : 2023.09.01.~09.07(9월 4일부터 전공운동 시작)
종목 :농구/배구/축구/배드민턴/테니스/재즈댄스 중 택 1
제출 장소 : 스포츠경영학과 사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