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스포츠산업 전문인 양성

학과장 인사말

>학과소개>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스포츠경영학과 학과장입니다.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스포츠경영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는 1996년 국내 최초로 스포츠경영 전공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저희 스포츠경영학과는 지난 20년 이상 국내 스포츠경영 및 산업 분야를 이론과 실제 모두에서 견인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스포츠분야 뿐만 아니라 스포츠산업체와 스포츠공공분야에도 수많은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커리큘럼도 스포츠경영분야의 특징을 반영하여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이론수업도 타 대학에는 없는 저희만의 과목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기도 프로스포츠에서 필요한 축구 야구 농구 배구 골프 등 스포츠산업 규모를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에는 전공운동시간으로 전공운동 및 각종 세미나와 동아리 활동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 스포츠는 전 세계 공통 언어입니다. 글로벌 역량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보조를 맞추고자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는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 인턴십, 단기 현장실습 등 현장실무 배양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있습니다.

실무역량을 갖춘 스포츠경영인 양성이라는 학과 비전에 맞게 오늘도 저희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전통의 깊이를 가지고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가는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는 우리나라 스포츠경영 및 산업의 미래를 책임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장 드림